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 지급 이의신청 총정리

다시,봄 2022. 9. 14. 15:25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안녕하세요. 다시봄입니다.

오늘은 이달말부터 지급될 예정인 올해 마지막인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와 관련하여 신청기간, 신청방법, 이의신청까지 알아볼텐데요.

대상이 되는 소상공인이시라면 놓치지 말고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정책은 모르고 넘어가면 못 받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내가 알아서 잘 챙겨야 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지요?

 

목차

     

    복잡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요점 정리해놓았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 시작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코로나19 방역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올해 1~3월 1분기 지급이 완료되었고, 오는 9월말부터 올해 마지막인 2분기 지급이 시작되는데요.

     

    이번 보상기준은 1분기와 동일한 대상과 범위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온전한 손실보상’의 일환으로 2022년 1분기 손실보상부터 적용된 ‘보상대상 확대’ 및 ‘보상수준 상향’ 내용을 그대로 유지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대상은 20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시설 인원제한 조치 등을 이행함으로써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인 사업자를 그 대상으로 합니다. 

     

    이때 중기업의 경우 지난 1분기와 마찬가지로 연매출이 30억 원 이하인 사업자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지급

    보상금 산정방식은 1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보정률도 지난 분기와 동일하게 100%를 유지해 발생한 손실을 온전히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분기별 하한액은 100만원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손실금액이 100만원 미만이어도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6월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를 선지급 받은 경우에는 보상금에서 선지급금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은 온라인으로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 바로가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이시라면 올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을 반드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이의신청

    손실보상 신청과 관련해 이의가 있는 소상공인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분기 이의신청 기간은 아직 공고되지 않았습니다. 신청기간 이후 이의신청 공고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의신청방법은 소상공인손실보상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방문신청은 시군구청에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이의신청 바로가기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신청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더불어 많은 지자체에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미 지급을 마친 지역도 있고 현재 신청을 받고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내가 있는 지역이 해당이 되는지 꼭 확인하시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다시봄입니다. 지난 7월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지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이 이루어지면서 8월 초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출이 큰 명절을 앞두고 내려진 결정이라

    mongjasee.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