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 탐나는전 발급방법 사용처 안내

다시,봄 2022. 7. 30. 16:57
반응형

1인당 10만원의 지급 내용을 담은 제주 재난지원금 추경안이 제주도의회를 통과했습니다. 이번 제주 재난지원금은 지역화폐인 제주 탐나는전으로 충전을 받게 될텐데요.

 

참고로 이번 코로나 지원금은 올해 말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이에 오늘은 제주 탐나는전의 발급방법과 가맹점 사용처, 혜택 등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제주 탐나는전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미리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용 잘 확인하시고 재난지원금 신청까지 잊지 마시고 꼭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제주 탐나는전은 그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추가적립이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간단하게 정리해봤으니 아직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발급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탐나는전이란

     

     

    제주 탐나는전은 지역 내의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만든 제주도만의 지역화폐입니다. 

     

    형태는 카드형과 지류형으로 나뉘어지는데요. 타지역화폐와 마찬가지로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그 혜택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주 탐나는전 발급방법

     

    먼저 아직 카드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발급 방법을 설명드리겟습니다.

     

    제주 탐나는전은 KB국민카드 / 선불카드 코나아이 / 지류형(종이상품권) 세 가지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 방법이 있는데요. 단, 지류형은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 선불카드 코나아이는 아래 탐나는전 앱이나 kb국민카드앱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앱 바로가기

     

     

    탐나는전 앱 바로가기

     

     

    온라인 신청이 아직 서툴거나 힘드신 분들은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제주도 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받습니다. 

     

    선불카드 코나아이는 제주도 내 제주은행 전지점,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받습니다.

     

    지류형은 선불카드 코나아이와 마찬가지로 제주도 내 제주은행 전지점,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받는데요.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제주 탐나는전 혜택

     

     

    지역화폐는 사용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좋은데요. 제주 탐나는전은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1. 카드형, 모바일형 충전시 10% 추가적립

     

    2. 지류형 구매시 10% 즉시 할인

    지류형은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합니다.

     

    카드형, 모바일형, 지류형 모두 최대 월 30만원까지, 연 500만원까지 할인 및 적립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30만원을 충전하면 33만원이 충전됩니다.

     

    다만 이러한 인센티브 혜택은 예산 소진시 지급이 중지되니, 가능하면 월초에 충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제주 탐나는전 사용처

     

     

    그렇다면 앞으로 지급될 제주 재난지원금은 어디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먼저 가맹점으로 신청한 매장에 한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과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제외업종과 일정 매출액 이상의 매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탐나는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가 결제를 하고자 하는 매장이 가맹점인지 아닌지, 좀 더 자세한 사용처를 알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에서 매장명으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주 탐나는전의 발급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는 8월 1일부터 즉시 신청 및 지급이 실시될 제주 재난지원금 신청도 놓치지 마시고 지역화폐로 할인 혜택까지 받고 알뜰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안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신적 스트레스와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분들의 고충은 말할 것도 없지요. 이에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mongjasee.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 출력 방법

    우리는 각종 업무에 주민등록등본이나 주민등록초본 같은 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반드시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서 신분증 확인 후 발급받아야 했었

    mongjas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