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rt ktx 설날 예매 일정 2023 기차표 예약 방법

다시,봄 2022. 12. 20. 11:42
반응형

srt 설날 예매
srt 설날 예매

2023 설 연휴가 한 달 남짓 남았습니다. 벌써 기차표 예매도 시작되었는데요. KTX 뿐만 아니라 SRT도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명절마다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srt 설날 예매와 코레일 설날 예매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명절 기차표 예약은 워낙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미리 예매 일정과 시간을 체크해두셨다가 늦지 않게 접속해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아래에서 srt 설날 예매와 코레일 ktx 설날 예매 방법 확인하시고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설날 기차표 예매

    설날 기차표 예매는 ktx와 srt가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예매가 이루어질 예정이고요. 대상기간은 23년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총 5일간이며, 예매 일정과 노선은 아래에 따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rt 설날 예매 일정

    srt 설날 예매는 호남선인지 경부선인지에 따라 예약 날짜가 달라집니다. 예매하시기 전에 노선을 잘 확인하시고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12월 27일 9~15시 전 노선 / 경로, 장애인 우선 예매 (홈페이지/전화접수)

    12월 28일 7~13시 경부선 / 전 국민 (홈페이지)

    12월 29일 7~13시 호남선 / 전 국민 (홈페이지)

     

    잔여석 기차표는 12월 29일 15시부터 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srt 설날 예매 방법

    올해 srt 설날 예매는 홈페이지와 전화 접수로 이루어집니다. 전화접수는 경로, 장애인에만 해당되기에 일반 국민들은 홈페이지 예약 방법을 숙지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pc나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예매 기간에 홈페이지 내 명절 전용 예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바로 예약하세요.

     

     

    srt 설날 기차표 예매 바로가기

     

     

     

    ktx 설날 예매 일정

    ktx 설날 예매 역시 경로, 장애인 예약일 외에 전 국민 예약은 일정에 따라 노선이 달라집니다. 아래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월 20일 9시~15시 전 노선 / 경로, 장애인 우선 예매 (홈페이지/전화접수)

    12월 21일 7시~13시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중부내륙, 동해남부선 / 전 국민 (홈페이지)

    12월 22일 7시~13시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 전 국민 (홈페이지)

     

     

    ktx 설날 예매 방법

    해마다 치열했던 ktx 설날 예매와 srt 설날 예매는 시작 시간 전에 미리 접속하셔서 회원가입과 로그인, 결제 준비를 해두고, 시작 1~3분 전부터 새로고침을 눌러 예매를 진행하시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ktx 설날 예매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ktx 설날 기차표 예매 바로가기

     

     

    2023 설명절 가족과 함께 편안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