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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방법 필독정리

다시,봄 2022. 10. 10.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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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소상공인 지원금
화성시 소상공인 지원금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조치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정책이 다양한 형태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해제되어 이제는 지원책도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10월 11일부터 경기도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신청대상과 방법 등을 아래 목차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그거 아시죠? 이러한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금은 반드시 본인이 신청기간 내에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이 끝난 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신청이 불가한 경우가 대부분이니 반드시 내가 대상인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 아래에서 빠르게 정리해볼게요.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화성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역에 동참한 소상공인들에 대한 감사와 위로의 의미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을 업체당 5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에 투입되는 예산만 해도 약 1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신청은 10월 11일부터 시작되며 신청과 동시에 지급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대상은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2년 4월 17일 사이 중대본 또는 화성시가 시행한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인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여기에서 소상공인이란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1. 상시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체

    _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 10명 미만, 기타 업종은 5명 미만이어야 합니다.

     

    2.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 등의 소유모기업 규모 기준일 것

    _음식업, 서비스업 10억원 이하

     

    여기에 아래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상 소재지가 화성이어야 하며, 공고일 기준으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2. 1인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1개 사업체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3.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경우에는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이 됩니다. 이 때 위임장인 필수입니다.

     

    4. 방역조치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위 조건에 모두 해당되더라도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만일 위반 사실이 있는데도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환수조치됩니다.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2년 10월 11일~31일이며, 첫 주는 사업자등록증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 신청하며, 10월 18일 이후에는 끝자리와 무관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월요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1, 6 

    화요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2, 7

    수요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3, 8 

    목요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4, 9 

    금요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5, 0 

     

    해당되는 날짜에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화성시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하기

     

     

    오프라인 신청기간은 2022년 10월 24일~31일이며, 사업자등록증상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제출서류

     

    온라인 신청시 제출서류를 안내드립니다.

     

    공통서류

    _사업자등록증명원(2022년 10월 5일 이후 발급분)

    _통장사본

    _위임장(해당시)

     

    연매출 증명서류(택1)

    _소상공인확인서(기존 발급분 인정)

    _2021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징명원(일반과세자)

    _2021년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면세사업자)

    _2022년 1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2022년 개업자)

     

    상시근로자수 증명서류(택1)

    _소상공인확인서(기존 발급분 인정)

    _사업주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사업주 1인 운영 사업장)

     *지역가입자 또는 사업장 외 타 직장가입자일 경우만 인정

    _4대보험 사업장별 가입자 명부(근로자보유 사업장)

     

    사업자등록증명원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아 jpg파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 발급받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지원 정책도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그럼에도 아직 진행 중이거나 새로이 시행되는 정책이 나오니, 늘 뉴스를 주시하고 내가 사는 지역에 해당되는 정책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 관련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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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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